페이스북 이모티콘 입니다.

페이스북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대표적으로 카톡이나 밴드 등을 통해 이모티콘 사용이 많은데, 페이스북에서도 생각보다 많은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가 있네요. 기본적으로 채팅을 하거나, 글을 게시할 때, 댓글을 달 때 등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페이스북 채팅을 활성화 시키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이모티콘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이는 3가지 형태의 이모티콘이 보이는데, 생각보다 아기자기 합니다.

 

 


 

다른 이모티콘도 봤는데, 깔끔해서 사용해보고 싶은 충동이 생기네요 ^^

 

 


 

기본으로 설정된 이모티콘 중에서 마지막 항목을 선택하시면 흔히 볼 수 있는 이모티콘인데, 이걸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지금 보시는 이모티콘을 선택하셔서 사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각각의 이모티콘 마다 특수기호가 있는데, 글을 쓸때 특수기호를 입력해 주면 바로 해당하는 이모티콘이 사용이 되어집니다.

 

예를 들면 첫번째에 보이는 웃는 표시(행복) 이모티콘은 특수기호 :) 를 입력해주면 사용이 되며, 좋아요의 경우는 (y)만 입력해주면 바로 사용이 됩니다.

 

 


 

위에서 본 스티커 이외에도 다양한 스티커를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앞서 본 항목에서 우측에 있는 +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다운이 가능합니다.

 

 


 

글을 게시 할 때 이모티콘을 사용하시려면 이모티콘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이후 나는 지금 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사용하고자 하시는 이모티콘을 선택하여 주시면 끝입니다.

 

 


 

페이스북을 잘 사용을 안하는데, 이모티콘 쓰는 재미가 괜찮네요. 나름 깔끔하고 아기자기해서 즐겨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