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도 그리기 방법입니다.

가계도 그리기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사회복지학과 전공이시라면 가계도와 생태도는 이미 접해보셨을텐데, 막상 졸업 후에 사용해 보려 하면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개인이의 경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가계도를 그리기 보다는 직접 그리거나 한글 등을 활용하여 작업을 했었는데,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가계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할 프로그램은 GenoPro(http://www.genopro.com/) 이며,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항목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가계도 작성에 있어서 이것보다 편리한 것은 없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도 존재하지만 개인적으로 만족하며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링크 클릭후 보이는 항목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하시고 실행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등록 키라는 항목에 임의의 숫자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이후 접속하실 때 동일한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 대부분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실행되는 항목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빈 여백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봅니다.

 

 


 

마우스 우클릭시 나오는 항목인데, 이것만으로도 가계도 작성하시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남자 추가와 여자 추가 항목을 선택하셔서 가계도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남자와 여자 항목이 만들어졌는데, 상호 관계 기호도도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그리실 수가 있습니다.

 

 


 

가계도 기호가 한눈에 나타납니다. 해당 기호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실제 해보시면 간단합니다.

 

 


 

가계도 기호의 크기 항목이 보이는데 앞서 만들었던 남자, 여자 기호의 크기를 크게 만들고 싶다면 해당 항목을 통해 설정이 가능하며, 단축키 사용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한글 지원이 되기 때문에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우클릭만 실행하시면 가계도 작성하시는데 부족함이 없으리라 봅니다. 

 

아래 관련글도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가계도 작성하려면 기호부터 알아야 합니다.

프로그램 이용해 가계도를 그려보자.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