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지않는 웹사이트 탈퇴 방법입니다

가입은 했지만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했던 기억이 있으면 그마나 다행이지만 기억조차 없는 경우가 부지기수이기에 탈퇴하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개인이도 포스팅을 하면서 생각난김에 정리를 좀 했는데, 시간나실때 정리하시는 것도 좋을 거라 봅니다.

 

사이트 회원탈퇴를 해주는 곳은 한국 인터넷 진흥원입니다. 밑에서 추가 설명은 하겠지만, 회원탈퇴를 모두 해주는게 아니라, 적용이 되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직접 탈퇴 신청을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가입했던 사이트가 어디인지는 적어도 알 수가 있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http://www.kisa.or.kr)에 접속하신 후 주민번호 클린센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중앙에 보이는 주민등록번호 이용내역 확인 항목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을 하셔야 하는데,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앞서 인증을 했다면 다시 실명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인증을 하시면 바로 내역이 나오는데, 기본 설정은 3년까지의 이용 내역이 나오지만, 최대 5년까지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참고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국번없이 118로 하시면 되는데, 회원탈퇴를 했다가 취소를 하고 싶으시다면 118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사이트 내에서 취소 처리는 하지 못하니 탈퇴 신청을 할 때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앞서 검색 기간을 확인하시고 검색을 누르면 탈퇴신청, 직접탈퇴, 탈퇴불가라는 항목으로 사이트 내역이 나오는데, 탈퇴신청은 사이트 항목에 체크하신 후 탈퇴목록 추가를 선택하여 주시면 자동으로 탈퇴처리가 됩니다.

 

 

 


 

이용사항에 동의를 하여 줍니다.

 

 


 

탈퇴를 하는 것이기에 동의해야 하는 사항이 많네요.

 

 


 

탈퇴신청을 하면 이메일과 탈퇴요청 ID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모르시면 그냥 모름으로 작성하시고 아래 보이는 홈페이지 탈퇴요청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이도 직접 해보니 탈퇴요청에 있는 사이트는 간편하게 처리가 되지만, 정작 필요하지 않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수동으로 처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도 회원가입을 한 곳이 어디인지는 한눈에 확인을 할 수가 있기에 생각보다 괜찮다라고 보여지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