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입니다. 보건증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해서 검사를 받은 후 약 5일 후에 다시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되는데,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명칭도 보건증에서 건강진단결과서로 변경이 되었는데 아직까지는 보건증으로 불리우는게 익숙하네요.

 

보건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공보건포털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이후 왼쪽 항목에서 제증명 발급받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참고로 회원가입 없이 신청이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http://www.g-health.kr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개인의 건강진단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예방접종 증명서를 보건기관 방문없이 집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설명을 해주네요.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팝업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스크롤을 내려 동의 항목에 체크를 하신 후 관련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을 해줍니다.

 

 


 

발급 전에 프린트 가능여부를 테스트 할 수 있는데, 문제가 없다면 아래 신청가능 증명서 목록 중에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이라는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보건소를 지정했기 때문에 조회할 데이터가 없다고 나오지만 실제 조회를 하신 경우라면 관련 내용이 출력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