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훈련 조회 입니다

예비군 훈련 조회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예비군을 가리켜 향토 예비군이라고도 하는데, 향토방위를 위하여 1968년부터 예비역으로 편성한 비정규군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전역을 하신 후 1년이 지났다면 예비군 1년차에 해당이 되시는데, 일정을 잘 확인하셔서 훈련 일정에 차질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15년도 부터 예비군 훈련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입소시에도 주의하실 부분이 있는데, 14년도에는 입소시간으로부터 30분 까지는 입소를 허가 했는데, 15년도부터는 입소 자체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점은 주의 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예비훈 훈련 일정을 조회하시려면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http://www.yebigun1.mil.kr/

 

접속 후 우측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 항목이 있는데, 로그인을 하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은 회원가입이 필요한게 아니라 공인인증서나 아이핀 인증으로 가능합니다.

 

 


 

개인이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서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개인이의 경우 민방위라서 복무가 만료되었다는 안내문이 나오네요. 민방위 훈련 일정을 조회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관련글을 확인 해주세요.

 

민방위 훈련 조회 방법입니다

 

 


 

공인인증서나 아이핀을 통해 로그인을 하셨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나의 정보 항목을 통해서 일정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나의 정보 중에서 소속/훈련 정보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