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계수수료 계산기 입니다.

부동산 중계수수료 계산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중계 수수료는 부동산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졌을 때에 지불하는 수수료를 의미하는데, 주로 전세나 월세 등과 같은 거래에서 필요합니다. 수수료 이외에 복비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사 경험이 잦은 경우라면 대략적인 수수료를 파악하실텐데, 그렇지 못한 경우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중계수수료를 확인하는 사이트는 다양합니다. 부동산 거래가 이루어지는 사이트라면 대부분 확인을 하실 수가 있는데, 수수료를 계산하는 방식은 지자체별로 정한 요율대로 계산을 하게 됩니다. 아래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시도별 중개보수 요율을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는 부산에 거주하기에 부산광역시 부동산중개보수 요율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http://www.kar.or.kr/pinfo/brokerfeeall.asp

 

 


 

해당되는 지역을 선택하신 후에 부동산 중개보수 항목을 선택해서 수수료와 관련된 요율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중개수수료계산 항목을 선택하신후 해당되는 항목을 기입하시면 수수료가 적용되어 나옵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서도 중개수수료를 계산해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두번에 걸쳐 계산을 하게 됩니다. 계약금을 줄 때 일부분의 금액을 지불하고 계약이 종료된 후 나머지 금액을 주는 방식입니다.

 

http://www.openhaus.co.kr/susu/susu.html

 

 


 

중개수수료를 계산 해보는 이유는 부당한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기 위해서 계약 전에 알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는게 힘이라는 말처럼 각 지역마다 형성되어 있는 수수료를 알아보고 적당한 선에서 중개업자와 협의를 통해 계약을 하시는게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