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복원오류 해결 방법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웹사이트 복원 오류로 인해 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인터넷을 재실행하여 주거나 재부팅을 하면 되는데, 개인PC이거나 즐겨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는 이와같이 해결하면 사용하는데에 있어 어려움이 있습니다.

 

개인이는 이와 관련한 증상이 많지 않는데, 직장에서 종종 관련 내용을 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나오는데, 크게 두가지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해보시면 대부분 나오는 내용인데, 사용자의 컴퓨터에 따라 적용되는 경우가 다르니 하나씩 해보고 해결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jscript.dll 파일이 손상되어 나타나는 경우라면 관련 파일을 해당 경로에 Ctrl + V(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해당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Windows\System32

 

이미지를 보시면 System32 하고 SysWOW64 폴더가 존재하는데, 32비트 사용자는 전자에, 64비트 사용자는 후자에 각각 파일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해당 경로에 들어오면 jscript.dll 파일이 보이는데,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해당되는 경로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jscript.dll

 

 

 


 

다른 방법으로는 인터넷 옵션을 통해 시스템 기본값으로 설정을 돌리는 경우입니다. 제어판에서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하시면 손쉽게 인터넷 옵션 항목을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 항목 중에서 고급을 선택하시고, 아래 보이는 기본설정 복원 항목에 있는 원래대로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 두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한글과 같은 프로그램 사용에 있어서 구버전을 사용하거나 익스 버전이 낮은 경우에 자주 보이는데, 관련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