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 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재직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재직 증명서가 필요해서 알아보았는데,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발급이 가능하였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문서를 인터넷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데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국민연금공단(www.nps.or.kr)에 접속합니다. 접속하시면 서비스 바로가기에서 개인민원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개인민원 항목인데, 조회/증명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신 후에 가입증명서를 선택하여 줍니다. 보시면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공단 민원실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라고 명시되어 있네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대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항목별로 동의를 해주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이의 가입 증명서인데, 전체를 선택해서 출력을 하실 수도 있고, 특정 사업장만 선택하여 출력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출력은 팩스 또는 프린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실제 해보니 간단하게 처리가 됩니다. 팩스 발급을 원하시면 아래 관련글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에서 받으셔도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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