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후 주소변경 간편하게 하세요.

이사후 가장 큰 고민은 그동안 이용해왔던 각종 청구서 주소 변경입니다. 개인이도 이사를 몇번 간적이 있는데, 이사할 때마다 카드사에 전화해서 주소를 변경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나마 자주 이용하는 청구서가 많지 않았기에 이사했으니까 어쩔수 없지 라는 마음을 가졌는데, 간단한 방법이 있었네요.

 

주소 변경 서비스는 인터넷 우체국 부가서비스를 이용해도 되지만 영구적인 변경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우편물이 배달되는 주소를 변경해주는 것이기에 나중에는 주소 변경을 해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서비스는 무브원이라는 사이트인데, 은행이나 카드사, 이동통신, 유통사 등에 기재된 주소를 한번에 변경하여 주는 서비스입니다. 장점은 일시적이 서비스가 아닌 실제 주소가 변경이 된다는 점인데, 단점을 말하자면 무브원과 제휴되어 있는 사이트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진행 내역을 확인 하실 수가 있지만 굳이 하지 않으셔도 이용하시는데에는 불편함은 없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주소변경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본인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공인인증서가 아닌 휴대폰 인증이네요.

 

 


 

해당하는 통신사를 클릭하시면 인증 번호가 입력이 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신청하기 항목이 나오는데, 기본적인 절차는 주소 변경을 하기 원하는 업체를 선택한 후에 연락 수정, 주소지 수정을 하시면 변경이 완료가 됩니다. 비교적 빠르게 작업이 완료가 되서 좋습니다.

 

 


 

인증을 하였더니 제가 가입한 금융기관의 정보가 나옵니다. 기본적인 방법은 변경을 원하시는 업체 항목을 선택하여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알아두실 점은 일부 업체는 주소를 변경한다고 해서 연락처 등등이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업체를 클릭하시면 이와 같은 문구가 팝업됩니다. 

 

 


 

다음으로 연락처를 수정하여 줍니다.

 

 


 

다음으로 주소지를 수정하여 줍니다. 집과 회사 주소를 구분하여 수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모두 수정하셨다면 마지막으로 변경신청을 완료해 주시면 되는데, 이미지에는 없지만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주시고, 변경된 주소를 확인 하신 다음에, 청구지를 집으로 할지 회사로 할지 등을 선택하여 최종적으로 완료를 하여 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제휴되어 있는 업체가 부족하지만 변경 방법이 간편하고 빠르게 처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드리고 싶네요. 이제 주소 변경은 한번에 편하게 하세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