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 검사하는 곳 입니다.

아이큐 테스트를 해주는 사이트는 다양합니다. 검색 결과에 따라 진로라던지, 지능을 측정해볼 수가 있는데 포스팅을 통해 두군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어릴때 친구들 사이에서 아이큐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했던 기억이 납니다. 학교에서 검사를 하게 되면 서로가 아이큐를 물어보고 두자리냐 세자리냐를 이야기 했었는데, 지금은 IQ보다는 EQ에 더 관심을 가진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테스트에 목적을 두시고 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좌측에 아이큐 테스트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크게 4가지 영역으로 되어 있는데, 개인이는 도형 테스트(멘사유형)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예제가 나오는데, 보시는 것처럼 일정한 규칙을 찾아내 답을 고르는 형태입니다.

 

 


 

40분 안에 39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조금은 긴 시간이라 볼 수 있지만 생각만큼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문제를 모두 풀고 나면 아래에 현재 만나이를 입력하여 주시면 아이큐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이번에는 수리,언어,도형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60문제에 제한시간은 45분으로 나오네요.  테스트 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테스트를 지금 바로 해보기 원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http://www.iqtest.kr/mensa/mensa_iq.php

 

다음으로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는 앞선 사이트와는 다른 형태인데, 접속하신 후에 지금 시작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어울리지 않는 단어를 찾는 것, 공통점을 찾아내라는 의미겠네요.

 

 


 

간단하지만 4분의 1만 보신다면 틀릴 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아이큐 테스트에 빠지지 않는 패턴, 관건은 빠르게 일정한 규칙을 찾아 내야 손쉽게 풀 수가 있겠네요.

 

 


 

문제를 다 풀고 나면 이렇게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고객님도 아니고 114가 나오네요. 물론 포스팅을 위해 찍기만 했는데 찍은 점수치고는 후한 점수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방법으로 테스트를 하기 원하시면 관련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 다들 아이큐 결과가 어떻게 나오셨나요? 궁금하네요 ^^

 

http://memorado.org/iqtest?r=134&utm_campaign=ORG%2FORG_facebook-share_iqtest&utm_content=iqtest&utm_medium=facebook-share&utm_source=VIRAL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