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맵 그리기 어렵지 않아요.

마인드맵은 쉽게 생각해서 지도를 그린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의미로도 생각의 지도라는 말이듯이 어떤 생각에 대한 주제를 정해 놓고 마치 지도를 그리듯이 연결해 놓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거나 자기 소개를 한다던지, 진로에 대한 고민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인드맵을 그리는 방법은 다양한데, 사이트를 통해서 그리면 깔끔하게 작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인드맵(http://mind42.com)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Sign up 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여 줍니다. 별다른 프로그램 설치는 없지만 회원가입을 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름과 이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진행하면 됩니다.

 

 


 

가입을 하시면 이메일로 인증이 옵니다. 이메일까지 최종적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메일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링크가 나오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시에 작성한 이름과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여 주시면 됩니다.

 

 


 

My maps 항목에서 New mind map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mind map 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mind map 이름을 think로 해보았습니다. 항목을 보시면 + 항목이 있는데, 클릭하시면 마이드 맵을 작성하실 수가 있습니다.

 

 


 

순서는 우측 부터 시작해서 연계가 되는데, 계속해서 + 항목을 클릭하시면 좌,우로 연계가 됩니다. 실제 해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항목은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이동도 가능합니다.

 

 


 

Gallery 항목을 선택하면 이미 작성된 마인드 맵 항목을 보실 수가 있는데, 이미지를 활용한 방법도 있고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것도 있는데,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해서 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마인드맵은 정답은 없습니다. 중심이 되는 사고에서 출발하여 다양한 생각들을 그려 나가는 작업이기에 편하게 여러분의 생각들을 나열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