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엉이 올빼미 차이로 구분하세요.

부엉이와 올빼미의 차이를 아시나요? 얼핏 보면 다 비슷해보이지만 생김새에 따라 구분이 됩니다. 사전적 의미를 찾아서 보니 부엉이는 올빼미과 조류 중 귀깃[]이 있는 종의 총칭이라고 나오고, 올빼미는 올빼미올빼미과의 조류라고 나오네요.

 

결국, 둘의 차이는 귀깃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구분을 하네요.

 

영어의 의미로 보면 모두 다 owl 정의하는데 구분없이 사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부엉이와 올빼미 사진을 보실텐데, 의외로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보실때 확인하시면서 보시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엉이는 얼굴형이 'ㅂ'형이 특징이며, 귀가 보인다는 점입니다. 잠이 오는지 눈이 조금 풀렸는데, 부엉이에 해당이 됩니다. 귀깃이 보이고, 얼굴형이 'ㅂ'형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얼굴 형이 약간 'ㅇ' 형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귀가 보이며 'ㅂ'형에 가까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부엉이를 잘 표현 한 작품이네요. 귀가 보이고, 얼굴형이 'ㅂ' 형이네요.

 

 


 

올빼미는 얼굴형이 'ㅇ'형이 특징이며 귀가 보이지 않는 점이 특징입니다. 누가 봐도 얼굴이 'ㅇ'형이며, 귀가 가려 보이지 않습니다.

 

 


 

역시 올빼미에 해당이 됩니다.

 

 


 

약간 원숭이를 닮은 것 같은데, 역시 올빼미에 해당이 됩니다.

 

 


 

옆모습을 보니 귀가 보이지 않네요. 당연히 올빼미에 해당이 됩니다. 

 

 


 

정리하자면 부엉이의 '부' 와 올빼미의 '올' 만 따와서 'ㅂ' 과 'ㅇ'만 기억하시고, 귀깃이 보이는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문제를 하나 내면, 해리포터라는 영화에 나오는 새는 부엉이일까요? 올빼미일까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