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사진 합치기 입니다.

포토샵 사진 합치기 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해보려 합니다. 요즘은 어플을 통해서 손쉽게 활용이 가능해서 자주 쓰지는 않는데, 필요하시면 검색을 통해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사진 합치기는 말 그대로 두개의 사진을 하나의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인데, 아래 이미지만 많았지 실제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개인이가 사용하는 포토샵은 7.0버전입니다.

 

먼저 포토샵에서 파일 항목을 선택한 후 신규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단축키는 Ctrl + N 입니다. 단축키는 외워 두시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을 하실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사진을 합칠 크기를 설정해주어야 하는데, 원하시는 이미지 크기를 지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지정한 이미지 크기가 나왔는데, 파일 항목을 다시 선택하셔서 열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단축키는 Ctrl + O 이며 빈 영역에 마우스 왼쪽을 더블 클릭하셔도 열기 항목이 실행이 됩니다.

 

 


 

열기 항목을 클릭하면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해당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줍니다. 개인이도 임의로 사진 2장을 불러왔습니다.

 

 


 

먼저 낙엽 사진을 사용하려는데, 이미지 크기가 너무 커서 사이즈를 줄여야 합니다. 이미지 끝에 마우스를 가져가서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면 원하시는 크기만큼 줄여줍니다.

 

 


 

이미지 크기를 줄일 수 없는 경우는 편집 항목을 선택하시고, 자유변형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단축키는 이미지 위에서 Ctrl + T 입니다.

 

 


 

우측 하단에 보시면 네모 항목이 보이면 크기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이미지 크기만큼 줄이신 후 다른 항목을 선택하여 주면 변형을 적용할 것인지에 대한 물음이 나옵니다. 적용을 클릭하여 주면 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다른 사진 한장도 크기를 줄여주셔서 처음 불러왔던 이미지 크기에 들어갈 수 있도록 조절하여 주시면 작업은 끝이 납니다.

 

 


 

대충한 작업이라 뭔가 어울리지 않는데, 방법은 간단하니 멋지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다른 방법도 있으니 편하신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