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암호해제 설정 방법입니다.

파워포인트에 암호를 설정하는 것은 개인마다 다르기는 하겠지만 보안 등의 이유가 가장 크다고 봅니다. 파일에 암호를 설정해 놓으면 편한점도 있지만 종종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포스팅에서는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할텐데,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이는 2007버전을 사용하는데, 기본적인 방법은 동일합니다.

 

먼저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볼텐데,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메뉴 항목에 파일이라는 항목이 있는 분들은 파일 항목을 선택해서 프레젠테이션 보호라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되는데, 개인이는 관련 항목이 없기에 다른 방법으로 암호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좌측 상단에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이때 저장이라는 항목도 사용은 되는데, 문서가 새로 만들기 한 경우에는 다른이름이 아닌 저장이라는 항목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장 항목을 선택하시면 우측 하단에 도구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 후에 일반 옵션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열기암호에 설정할 암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나중에 설정했던 암호를 해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동일한 경로로 여기까지 오신 다음에 암호 설정 항목에 있는 암호를 모두 지우시고 확인을 선택하여 주시면 암호가 해제 됩니다.

 

 


 

앞서 설정한 암호를 다시 한번 동일하게 입력하여 주신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관련 항목을 다시 확인 하시고 저장 하시면 암호가 설정이 됩니다.

 

 


 

내용이 많은 것 같아 보여도 실제 작업은 간단한데 내용이 길어졌네요. 혹시나 오해하실 분들이 있을까봐 내용 추가합니다.

 

이 방법은 암호를 잃어버렸을때 해제하는 방법이 아니라, 새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거나 설정되어 있는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