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스게임 추억에 빠져보세요.

웹으로 도스(MS-DOS) 게임을 즐기실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개인적으로 도스게임하면 생각나는게 고인돌인데 어릴때 즐겼던 추억을 살리기 위해 에뮬레이터로 해봤던 기억이 있는데, 이제는 웹에서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익스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 작동을 합니다. 

 

도스게임을 제공하는 곳은 인터넷 아카이브이며 비영리단체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게임수가 2,386개 라고 하는데, 어릴때의 추억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인터넷 아카이브(https://archive.org/details/softwarelibrary_msdos) 접속합니다.

 

개인이는 크롬으로 접속을 했습니다. 크롬이 없다면 아래 관련글을 통해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해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우측에 보이는  썸네일 항목을 통해 변경해주시면 이미지와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시면 손쉽게 게임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추억이 돋네요.

 

 


 

크롬은 한국어 번역 기능이 되기에 한국어 번역을 하시면 원하시는 게임을 수월하게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는 바로 고인돌2를 클릭해봤습니다.

 

 


 

게임 항목을 선택하면 웹에서 바로 게임이 실행이 되는데, 가운데에 있는 전원 항목을 선택합니다. 화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Click to Begin 항목이 나오는데 클릭하시면 됩니다.

 

 


 

게임 구동에 필요한 데이터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기본적인 방향키는 키보드 방향키와 스페이스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점프는 ↑ 방향키를 사용하시면 되고 공격 버튼은 스페이스바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포스팅 한다고 대충 게임을 해봤는데, 요즘 게임에 비교해서 퀄리티도 떨어지지만 추억만큼은 따라올 수가 없을 것 같네요. 오늘 추억에 한번 빠져보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