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드라이브 폴더 공유하기

n드라이브 폴더 공유하기 입니다. 네이버에서 서비스 하는 N드라이브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파일이나 폴더를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는 드랍박스와 같이 활용을 하고 있는데, 자주 사용하다보니 없어서는 안될 기능이 되어버렸습니다.

 

방법은 크게 두가지인데, 폴더를 공유하는 것과 파일을 선택하여 공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폴더를 공유하는 경우는 하나 이상의 파일을 선택할 때 사용을 하시면 되고, 파일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여러개의 파일이 아닌 하나의 파일만 공유하실 때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폴더를 공유하는 방법은 n드라이브에 접속하셔서 공유하고자 하는 폴더 항목을 체크 하시고 위에 보이는 공유 항목을 선택합니다.

 

공유에도 멤버를 초대하는 방법과 URL주소를 보내서 공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멤버 초대하기 기능을 선택해보면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을 통해 초대가 가능합니다. 밴드를 사용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방법은 비슷합니다.

 

 


 

URL주소를 통해 공유하기를 선택하면 암호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URL의 경우는 30일간 유효하며 최대 100회 라는 기준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00회 이상을 한 경우가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추가 공유가 필요하다면 재생성을 하시면 됩니다.

 

 


 

URL 공유를 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주소가 나오게 되고 URL복사 항목을 선택하여 주신 후 공유하시면 됩니다.

 

 


 

폴더 공유를 취소하기 원하시면 해당 폴더를 선택하시고 마우스 우클릭, 공유 URL취소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공유를 취소하시면 알림창이 나타나는데, 확인을 클릭하시면 더이상 해당 폴더는 공유가 되지 않게 됩니다.

 

 


 

폴더가 아닌 파일을 선택해서 공유하려면 해당되는 파일을 선택 하여 주시고 앞선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임의로 파일을 선택해서 공유하기를 하니 URL주소가 나옵니다. 이 역시 30일간 주소가 유효하고 최대 100회 접근만 허용이 됩니다.

 

 


 

공유시에 두개의 파일은 되지 않으며 하나의 폴더 또는 파일만 공유가 가능합니다. 여러개의 파일을 공유하려면 폴더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