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화면 캡쳐 방법입니다.

캡쳐 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캡쳐 프로그램만 검색해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종종 빠르게 캡쳐를 해야 하거나 정밀한 캡쳐가 아닌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체화면 캡쳐 방법은 키보드 우측 상단에 위치한 Prtsc SysRq 키입니다. 활용방법은 두가지인데, 말 그대로 전체화면을 캡쳐하는 경우와 활성화 된 창만을 캡쳐 하는 경우가 해당이 됩니다.

 

먼저 전체화면을 캡쳐 하는 것은 말 그대로 모니터 상에 보이는 모든 영역을 캡쳐하는 것입니다. 키보드에 위치한 Prtsc SysRq키만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반대로 활성화된 창만 캡쳐 하시려면 Alt + Prtsc SysRq 키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바탕화면에 있는 한글 창에서 관련 기능을 사용해봤는데, 앞서 전체 화면을 캡쳐하는 것과는 달리 바탕화면에 캡쳐 그림이 저장되지가 않습니다.

 

 


 

활성화 된 창만 캡쳐하여 사용한 경우에는 사용하고자 하시는 영역에 Ctrl + V (붙여넣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와같이 하면 그림과 같이 캡쳐된 영역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실 때 장단점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간단하게 작업해야 하는 경우에는 종종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처럼 이것저것 꾸미고 하는 경우라면 불편하실 수도 있는데, 간단하게 캡쳐하실 거면 이 방법이 편한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