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합치기 입니다.

사진합치기 기능은 보통 포토샵을 생각하기 쉬운데, 그림판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해결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본문에 이미지가 많이 추가되어 있는데, 설명을 잘 못하는 관계로 이미지가 많은 것 뿐입니다. 실제로는 간단한 작업이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먼저 그림판을 실행하여 메뉴 항목을 선택하시고 열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단축키는 Ctrl + O입니다.

 

 


 

먼저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하여 주시는데, 개인이는 총 두장의 사진을 사용을 할 겁니다. 먼저 사용할 그림을 선택하여 줍니다.

 

 


 

선택 툴을 클릭하시면 사각으로 선택과 모두 선택이 보이는데, 아시겠지만 사각으로 하시는 경우는 전체의 그림을 사용하기 보다는 특정 부분의 이미지만을 사용하실 때 선택하시면 되고, 개인이처럼 원본 그대로의 이미지를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모두 선택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모두선택으로 하실 경우 단축키 Ctrl + A 하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단축키를 활용하여 선택했더니 보시는 것처럼 이미지가 점선으로 선택이 되어 있네요. 단축키 Ctrl + C(복사하기)를 하여 줍니다.

 

 


 

이제 다시 그림판을 실행하시거나 메뉴 항목을 선택해서 새로 만들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앞서 이미지를 불러왔던 방법과 동일하게 사용될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이미지를 불러오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빨간 네모박스 처럼 이미지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영역을 마우스로 움직여 주시면 원본 이미지가 아닌 흰색 부분의 여백이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원본은 그대로 있고, 흰색 바탕의 여백이 늘어나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렇게 하셔야 앞서 복사했던 이미지를 붙여 넣으실 수가 있습니다. 넉넉하게 여백을 잡아 줍니다.

 

 


 

이후 복사한 사진을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는데, 단축키 Ctrl + V(붙여넣기) 하시면 두개의 이미지가 합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이는 이미지를 밑으로 했는데 옆으로 하셔도 되고 원하시는 부분으로 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이제 흰색 여백 부분을 다시 마우스로 크기 조절하셔서 이미지 크기에 맞추어 주시면 됩니다.

 

 


 

메뉴 항목을 선택하셔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신 후 원하시는 파일 형태로 저장하여 주시면 됩니다.

 

 


 

실제 그림판으로 작업한 사진합치기 입니다. 깔끔하게 나오지 않나요? 포토샵을 주로 쓰신다면 포토샵이 더 편하겠지만 간단한 작업이라면 그림판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