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time error 런타임 오류 해결 방법입니다.

종종 runtime error와 관련된 글을 보게 되는데, 문제가 다양하니 해결 방법도 다양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경우 본문의 내용으로 해결이 되실 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하실 부분은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해 보시는 겁니다. 생각보다 프로그램 오류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 있습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오류는 runtime error 216 인데,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오류 중에 하나입니다. 조금 복잡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하나씩 보시면 간단하니 시도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단축키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이후 입력란에 regedit 라고 쓰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는데, HKEY_LOCAL_MACHINE 항목을 클릭하시고 F3을 눌러줍니다.

 

 


 

F3을 선택하시면 바로 찾기라는 항목이 되는데, 찾을 내용란에 Browser Helper Objects 라고 입력하여 줍니다.

 

 


 

레지스트를 검색하는 중인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잠시 기다려줍니다.

 

 


 

이와같이 하시면 바로 해당 경로를 찾아 주지만 전체적인 경로도 써 놓겠습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Browser Helper Objects

 

해당 경로에서 그림과 같이 삼각형 형태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줍니다.

 

 


 

세모 형태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위 항목이 나오는데, 개인이는 하나의 항목이 있네요.

 

사용자마다 보여지는 항목이 다를 수가 있는데, 하위 항목들을 모두 삭제를 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하위 항목이지 Browser Helper Objects 폴더를 삭제하시면 안됩니다.

 

 


 

Browser Helper Objects 폴더에 속해 있는 하위 항목들을 모두 삭제하시는데, 해당 파일을 선택하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삭제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대부분 런타임 오류는 해결이 되리라 봅니다. 하지만 글 서두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기에 이 방법이 먹히지 않는다면 검색을 통해 다른 방법을 시도해보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