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 자동으로 반복하기

파워포인트 작업 중 즐겨 쓰는 기능이 있다면 슬라이드 쇼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부분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혹시나 이러한 생각에 왜? 라는 의문점을 가지신다면 관련 기능을 알게 모르게 자주 보셨을 겁니다.

 

흔히 돌잔치나 환갑잔치 등과 같은 행사에서 보셨거나 전시회 등과 같은 장소에 가면 관련 기능을 접해보셨을 겁니다.

 

개인이의 파워포인트는 2007버전인데, 임의로 실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항목들을 순서대로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먼저 상단에 보이는 애니메이션 항목을 선택하셔서 화면전환 항목에 있는 다음 시간 후 자동 전환에 체크를 해줍니다.

 

개인이는 00:03으로 되어 있는데 이곳이 시간 설정 부분입니다. 현재 슬라이드에서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가는데 걸리는 시간을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관련 설정이 끝나면 모두 적용이라는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자동 실행 기능은 끝이 납니다.

 

 


 

잘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 해보니 모든 슬라이드에 3초라는 시간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에까지의 과정은 모든 슬라이드에 전환시간을 정하는 작업이지만 특정 슬라이드에서는 다른 시간을 설정하고 싶다면 Ctrl 키를 활용하여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동일하지만 선택하고자 하는 슬라이드에서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을 해주시면 해당 슬라이드만 선택이 되어집니다. 이 상태에서 시간 설정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위의 작업이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슬라이드 쇼 항목에서 슬라이드 쇼 설정을 선택하여 줍니다.

 

 


 

쇼 설정 항목에서 두가지를 체크 하여 주시면 되는데, 대화형 자동 진행 항목과 설정된 시간 사용이라는 항목에 체크하여 주시면 설정된 시간이 적용이 됩니다.

 

 


 

관련 내용이 잘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하시려면 단축키 F5를 누르셔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특정 슬라이드 부터 확인을 하시려면 Shift + F5 키를 누르시면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