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사진 합치기 입니다.

최근 사진합치기와 관련된 포스팅을 여럿 했는데, 관련 프로그램이 많아서 다양하게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마다 작업환경이나 즐겨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다르기에 편하신 방법으로 작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하여 사진 합치기를 해보려 합니다. 설명을 하나씩 한다고 이미지가 많은데, 실제로는 몇번의 클릭만으로 완료가 됩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신 후 페이지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우측에 보시면 크기라는 항목과 아래 레이어가 있는데, 크기는 레이어에 따른 크기로 고정이 되는데,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변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레이어는 종류가 다양한데, 원하시는 레이어를 선택하시고 크기를 수정하여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임의로 선택하였는데, 크기가 작습니다.

 

 


 

크기를 수정하시려면 관련 항목을 선택하시고 페이지 크기 지정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크기는 픽셀로 개인이는 640 x 480으로 변경해보았습니다.

 

 


 

레이어 크기가 커진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합치는 방법은 레이어 선택을 하신 후 바탕화면이나 폴더에 있는 사진을 그냥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개인이도 임의로 사진을 합쳐 봤는데, 드래그만 하면 되기에 손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합치기가 완료가 되면 저장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사진을 저장 하실 때는 품질 수치를 95이상으로 하기를 권장하는데, 대략 100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외에도 사진 합치기 하는 방법이 있는데, 아래 관련글을 통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사진 여러장 합치기 방법입니다.

그림판 사진합치기 입니다.

포토샵 사진 합치기 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