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시작페이지 고정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시작페이지 고정 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시작페이지로 해두었던 설정이 변경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이는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설정을 해두어 사용하는데, 종종 인터넷을 할 때면 다른 검색 사이트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우도 있는데, 해당이 된다면 아래 관련글을 통해서도 해결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시작페이지 변경하는 search protect 제거하기

 

지금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레지스트리 설정 값을 변경하여 시작페이지를 고정하는건데 변경되지 못하도록 권한 설정을 해주는 방법입니다.

 

사실 시작페이지 고정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대부분 어떤 경로로 인해 풀려버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레지 값에다가 권한을 부여하면 변경이 되지 못합니다.

 

시작 항목을 클릭하시고 regedit를 입력합니다.

 

 


 

regedit를 입력하시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는데, 다음과 같은 경로를 통해 Main 폴더를 찾습니다.

찾으실 경로는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순서대로 클릭하여 경로를 찾습니다.

 

경로를 찾으신 후 우측에 보이는 Start Page 항목을 보시면 현재 설정되어 있는 시작페이지 항목이 보입니다. 다음으로 설정 되어 있는데, 시작페이지를 고정하시기 전에 원하시는 페이지로 변경하여 주시면 됩니다.

 

 


 

시작페이지를 변경하시려면 Start Page 항목을 클릭하시면 창이 하나 활성화 됩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후 Main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사용 권한을 선택하여 줍니다.

 

 


 

보안 항목이 나오는데, 고급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편집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사용권한 항목 중에 값 설정 영역이 있습니다. 보시면 허용과 거부가 보이는데, 거부 항목을 체크 하시면 적용이 끝납니다.

 

거부를 하시면 어떤 경로를 통해 페이지를 변경하려는 것을 변경되지 못하도록 막는 것을 의미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