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적성검사 워크넷에서 해보세요.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기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한번쯤 이런 고민을 해보셨을거라 생각되는데, 잘하는 일을 할 것인지,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하실거라 봅니다.

 

개인이도 이와같은 생각들을 끊임없이 하게 되는데, 어느 하나를 선택하기란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사회초년생의 경우 이와같은 고민이 더 클거라 생각되는데, 고민에 대한 해결방법은 되지 않을수도 있지만 직업적성검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직업적성검사는 워크넷(http://www.work.go.kr)을 통해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직업정보, 심리검사 궁금하세요? 라는 항목이 있는데, 해당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좌측에 보시면 직업심리검사 항목이 있습니다. 청소년과 성인용을 구분되어 있는데,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하셔야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직업심리검사는 21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검사를 하신 후 상담을 원하시면 고용노동부 고용센터(1350)의 전문 직업 상담원에게 문의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검사 내용이 나오는데, 우측에 보시면 검사실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검사가 이루어지는데, 검사가 끝나고 나면 바로 결과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심리검사 종류가 많은데, 각 검사에 대한 항목을 클릭하시면 세부 내용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간단하게 요약되어 있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검사 결과에 대한 내용도 설명을 해주는데, 검사 결과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고용노동부 고용센터(1350)의 전문 직업 상담원에게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