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변경하는 search protect 제거하기

  들어가기

며칠전에 토렌트 관련 포스팅을 하기 위해 작업을 하다가 팝업되는 광고를 클릭해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일명 search protect 라는 악성코드 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다면, 시작페이지가 변경되어 있는 것과 작업표시줄에 항상 상주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어판 등을 통해 프로그램을 지우려고 해도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프로그램만 있으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작업표시줄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는 search protect 일명 SupHPNot.exe 라고 되어 있습니다.

 

 


 

아래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고 실행을 시키시면 바로 해당 화면이 나옵니다. 바이러스 검사는 했으니 염려안하셔도 됩니다. 실행을 하셨다면 Scan 항목을 눌러 주신 후 기다리시면 삭제해야 할 프로그램이 검색이 됩니다. 

 

adwcleaner_4.108.exe

 

해당 프로그램을 볼 필요도 없이 Clean 항목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항목에 보시면 NAT Service 항목도 보이는데 아래 관련글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이것만큼은 꼭 설정해주세요. NAT Service 제거하기

 

컴퓨터에게는 그리드 삭제가 필요합니다.

 

 


 

삭제가 완료되고 나면 프로그램을 닫을 건지에 대한 창이 나오는데 확인을 선택합니다. 이후 컴퓨터가 재부팅되고 나면 메모장이 하나 팝업되는데, 창을 닫으시면 됩니다.

 

 

 


 

개인이도 지인들의 컴퓨터를 종종 봐주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 잡다한 바이러스가 걸려 있는게 많았습니다.  

 

SupHPNot.exe 와 같은 악성 프로그램은 발견하는 즉시 삭제를 하시는게 좋은데, 최근 설치했던 프로그램이 무엇이었는지 잘 생각해보셔서 관련 프로그램을 다시 사용하실 때에는 주의해서 사용을 하시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