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큼은 꼭 설정해주세요. NAT Service 제거하기

  들어가기

다소 용어가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텐데 - P2P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사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은 무료라고 말하면서 손쉽게 쿠폰 등을 얻을 수가 있는데 세상에 공짜는 없다라는 말.. 아무런 조건없이 쿠폰을 뿌리는게 아니라,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겁니다. 여러분은 쿠폰 등을 사용하면서, 이런 생각 해보지 않으셨나요?

 

- 포인트는 많이 주는데. 왜 유효기간이 존재할까?

- 이미 쿠폰을 사용했던 사람은 왜 또 다시 쿠폰을 사용할 수 없을까?

 

 NAT Service 는 그리드 딜리버리 (약식으로 그리드)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실시간으로 사용자(P2P 이용자)의 컴퓨터 자원을 이용하기에 컴퓨터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P2P 하면 토렌트를 꼽을 수가 있는데, 흔히 토렌트 이용자들 끼리 말하는 시드 유지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물론 토렌트 파일도 사용 후 삭제하였다 할지라도 삭제 방식에 따라 컴퓨터 어딘가에 남아 있게 되는데, 삭제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컴퓨터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필요하시면 아래 관련글을 보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토렌트 파일 삭제하려면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토렌트 파일은 파일을 원하는 사용자들끼리 서로 합의 하에 (시드유지) 전송하는 방식이지만, 다른 P2P 사이트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NAT Service 를 설치하여 사용자의 컴퓨터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토렌트가 PC간의 전송이라면 NAT Service 는 P2P 사이트의 서버에서 통제를 하는 방식입니다.

 

차이점이 있는 것이져. 서론이 길었는데  NAT Service는 컴퓨터에 무리를 주기에 반드시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설정하기

 

포스팅 제목이 '제거' 이지만 - 정확히 말한다면 무용지물로 만들어 버리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화살표 표시가 NAT Service 입니다.

  

 


 

NAT Service 폴더 안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파일들이 있을텐데 - 아주 징글징글 한 넘들입니다.

 

 

 


 

그럼, NAT Service 삭제(무용지물) 방법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먼저, 제어 - 프로그램/추가에 들어가셔서 NAT Service 삭제 해줍니다. (삭제 후 재부팅 권장) 삭제 후 C 드라이브에 들어갑니다.

 

밑에 이미지와 같이

윈도우 7 32비트 사용자는 program Files (x86) 에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고 program Files 에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는데,  NAT Service의 경우 program Files (x86) 폴더에 설치가 됩니다.

 

 

 


 

program Files(x86) 폴더에 들어갑니다. 앞서 NAT Service 삭제하였기에, NAT Service  폴더를 새로 만들어 줍니다. NAT Service  폴더 아래 다음의 파일명과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natsvc.exe

 

unins000.dat

 

unins000.exe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파일명을 만들고 natsvc.exe 폴더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빈 파일이기에 이 폴더는 비어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와같이 설정을 하는 이유는 표현하자면, P2P 사이트에서 NAT Service 설치 해야지 ~ 하다가 어랏? 이미 깔려 있네? 패~스 ..뭐 이런 식입니다.

 

좀 더 간단하게 하면 서비스 항목에서 사용안함으로 설정 해 주셔도 되지만, 개인이는 이와같은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한번 해보시는게 유용합니다. ^^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모든 P2P 사이트에서 NAT Service 와 같은 그리드를 설치하지는 않습니다.

 

NAT Service 설치하지 않는 사이트도 있으며, NAT Service 와는 다른 이름으로 그리드가 설치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그리드 프로그램을 중지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본문에서는 더이상 다루지는 않겠지만, 개인이의 경우 Grid_Switch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 일반적으로는 NAT Service 항목만 처리 해주셔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