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알람 기능 사용해보세요.

개인이는 알람 설정을 자주 사용하는편인데, 대부분 스마트폰을 통해 알람을 설정합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스마트폰 보다는 컴퓨터에서 바로 알람이 이루어지면 편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에 알람 설정을 하시는 것도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컴퓨터 작업이 많은 환경이라면 컴퓨터 알람 기능이 생각외로 유용하게 사용이 됩니다.

 

알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받으셔야 하는데, 검색을 통해 다양한 알람 프로그램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대부분 비슷하다고 봅니다. 개인이는 1time 이라는 알람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가 있는데,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바로 다운 받기 원하시면 스크롤을 조금 내려 첨부파일을 받아 주시면 됩니다.

 

 


 

아래 주요기능이 나오는데, 주로 알람 위주다 보니 개인적으로는 편의성은 잘 모르겠네요.

 

 


 

바로 다운 받기 원하시면 아래 파일을 선택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을 받으시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이미지는 중간 과정은 생략하였습니다.

 

1TimeSetup.exe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알람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활성화가 되는데 심플하다 못해 심플하네요. Set 항목을 선택하시면 기본적인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설정을 보시면 카운트다운 설정과 알람 설정하는 기능 그리고 알람시 사용될 음악 설정이 있는데, 별다른 설명없이 사용이 가능하기에 직접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알람시 사용될 사운드를 설정하려면 Play file 항목을 선택하시고 사용할 파일을 찾아 선택하여 주시면 적용이 됩니다.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에서 알람 설정을 하는 것이 편하실 수도 있지만 앞서 설명한대로 컴퓨터 사용이 많은 환경이라면 오히려 편하다는 느낌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사용은 개인의 몫이지만 컴퓨터에서도 알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정도로만 알고 계셔도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