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분실 조회 IMEI 조회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분실 여부를 확인하려면 단말기에 기록된 IMEI 번호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IMEI는 국제단말기인증번호로 휴대폰마다 부여되는 고유번호라고 보시면 되는데 비슷한 형태로 IMSI가 있는데 휴대폰이 아닌 usim마다 부여되는 고유번호입니다.

 

IMEI 사용처는 휴대폰 분실시에 사용이 됩니다. 단통법 시행 이후 중고폰을 구입하여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거래가 자주 이루어지는 만큼 구입시에 분실폰이나 도난폰이 아닌지를 꼼꼼히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은 정상적인 거래가 이루어지지만 혹시나가 역시나가 되어버리는 경우도 있기에 분실여부에 대해 조회를 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checkimei.kr 사이트로 이동을 하신 후 개인용과 사업자용을 선택하여 줍니다. 사업자용의 경우 대량 조회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 임의로 개인용을 선택합니다.

 

 


 

개인용을 선택하시면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 상단에 보이는 분실도난조회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이용시 유의사항을 읽어 보시고 아래 동의합니다라는 항목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동의합니다 항목을 체크하시면 두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단말기식별번호로 조회하는 방법과 모델명,일련번호로 조회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단말기식별번호로 조회하는 것은 2012년 5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에 해당이 되고, 해당사항이 되지 않는 경우는 모델명, 일련번호로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2012년 5월을 기준으로 해서 조회 방법이 다르게 됩니다.

 

 


 

IMEI 조회 항목에 번호를 입력하신 후 검색을 하시고 이후 나오는 보안문자 항목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개인이의 휴대폰을 검색해봤는데, 분실 도난 정보가 없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신규 가입을 했기에 당연하겠지만요.

 

 


 

 IMEI 번호를 확인하시려면 휴대폰 내부 메뉴에서 확인하는 방법과 단말기 뒷면을 보시면 관련 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 뒷면의 경우 휴대폰 배터리를 탈착하시면 관련 정보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