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추석연휴 고속도로 예상 입니다

2016 추석연휴 고속도로 정체 예상입니다. 여러 보도자료를 통해 추석 교통상황을 이미 보셨겠지만 귀성길은 9월 13일 저녁시간을 시작으로, 14일 수요일 오전에 몰릴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귀경길은 추석 당일인 15일 목요일 오후에 가장 몰릴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기간 교통량은 13일 462만대를 시작으로 추석 당일인 9월15일 목요일에 529만대로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 고속도로를 이용하신다면 실시간 교통상황을 빠르게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는데 고속도로교통정보를 검색하셔서 설치를 하여 줍니다.

 

 


 

고속도로와 관련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먼저 보실 부분은 노선별 교통상황입니다. 단순 텍스트가 아닌 CCTV를 통해서도 교통상황을 확인 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노선별 교통상황에서 검색하실 노선명을 입력하여 주거나 아래 보이는 노선에서 선택을 하여 줍니다.

 

 


 

임의로 경부고속도로(부산방향)을 선택해서 보니 정체 구간과 서행, 원활 구간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CTV 항목을 선택하시면 영상을 통해서도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CCTV 항목인데 교통상황을 확인하는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교통속보 항목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구간마다 변경된 정보나 혹시 모를 사고 등이 발생했을때 빠르게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통속보를 확인 해보니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교통예보 항목을 클릭하시면 대략적인 소요시간 등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주요 도시간 소요시간 항목을 클릭하시면 도시간 소요시간을 예상 할 수가 있는데 부산과 서울을 기준으로 보면 4시간 40분이 소요가 됩니다. 아직 연휴 시작 전이라 양호하네요.

 

 


 

TG간 예상 소요시간에 대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출발과 도착지를 입력하시면 빠르게 정보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TG와 같은 용어를 정리해 두었는데, TG는 톨게이트 약자인데 이외에도 사용되는 용어들이 있으니 한번쯤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고속도로 용어에 대해 알아봅시다.

 

 


 

추석연휴 고속도로 교통상황에 대한 정보를 보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건 안전운행입니다.

 

이왕 막히는거 알고 고향길 가시는거니 편안한 마음으로 교통정보를 확인하면서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다가 오시기를 바랍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