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폐기 입니다

공인인증서 폐기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일전에 공인인증서 삭제와 관련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 삭제와 폐기는 다른 개념입니다. 폐기는 말 그대로 인증서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때 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삭제 입니다

 

만약 인증서 만료가 되셨다면 그냥 삭제를 하시면 되지만 인증서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는 폐기를 하셔야 삭제가 됩니다.

 

방법은 주로 이용하시는 은행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개인이는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였습니다.

 

검색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사이트 이동 후 공인인증센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상단에 보이는 공인증서 항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항목 중에 인증서 폐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인증서 폐기 항목에서 개인용과 기업용으로 구분이 되는데 해당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개인용 인증서 폐기 항목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인증서 폐기의 경우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수수료 환급이 됩니다. 7일이 지난 경우라면 해당 사항이 되지 않는데 환급 대상이라면 관련 내용을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인증서 폐기를 진행하시면 사용자 ID와 암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사용자 ID나 암호를 모르시면 조회 항목과 사용자 암호 변경을 통해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입력하시고 나면 아래에 공인인증서 폐기 대상 확인 항목이 추가가 됩니다. 주민등록번호가 나오며 공인인증서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검색된 인증서 중에 폐기하고자 하시는 인증서를 선택하여 줍니다.

 

 


 

인증서 폐기를 하기 위해서는 보안카드 일련번호 보안카드에 있는 비밀번호를 각각 입력하셔야 합니다.

 

해당 항목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최종적으로 인증서가 폐기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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