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검사기간 문자메시지서비스로 확인하세요

자동차 검사기간을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신청해두시면 검사기일이 다가오면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인데,  교통안전공단('자동차검사기일 문자메시지 사전안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관련 취지는 자동차 검사 기간이 경과되면 과태료가 부과되는데, 이러한 과태료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검사기간을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것입니다.

 

자동차 검사 과태료 입니다

 

개인이도 관련 서비스를 신청했는데,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니 아직 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검색창에 교통안전공단을 입력하신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사이트 이동 후 보이는 메인화면에서 자동차 검사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활성화된 항목에서 검사기간 SMS 서비스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검사기간 SMS 서비스 신청 항목에 대한 안내인데, 자동차검사일자를 휴대폰 문자로 안내해주는 서비스라고 되어 있습니다.

 

신청하실때 주의하실 사항이 나오는데, 자동차 소유자 또는 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가족 외에는 신청을 할 수가 없으며, 신청시 필요한 개인정보 항목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위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청하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서비스 가입을 위해 약관에 동의합니다 항목에 체크하여 주시고, 아래 자동차 정보 항목에 자동차등록번호와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하여 주신 후 검색을 선택하여 줍니다.

 

자동차 등록번호의 경우 띄어쓰기 없이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앞서 검색 항목을 클릭하시면 바로 아래에 자동차 정보가 추가로 출력이 됩니다. 차종과 소유자명, 연식이 나옵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SMS수신동의에 체크하여 줍니다. 추가로 이메일 수신요청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정보 입력 후 가입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고객님의 차량이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문자메시기(이메일)신청 차량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확인을 클릭하시면 최종적으로 신청이 마무리가 됩니다.

 

참고로 연락처나 이메일 변경을 원하시면 동일한 방법으로 하셔서 정보만 변경하여 주시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