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하세요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에 대해 보겠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포스팅에서는 어플을 이용한 방법과 간편하게 문자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특히, 고속도로를 이용하신다면 문자를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어플을 이용한 방법으로 한국도로공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고속도로교통정보 어플을 설치하여 줍니다.

 

 


 

설치 후 실행을 해보면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 하실 수가 있는데, 이 중 노선별 교통상황 항목을 선택하시면 실시간 교통상황을 빠르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해당 노선을 입력하셔서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노선에서 검색하고자 하시는 노선을 찾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해당 노선을 검색하시면 정체, 서행, 원활 구간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가 있으며, CCTV 항목을 클릭하시면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뉴스에서 자주 보던 화면인데, 어플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문자를 통해 확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도로교통공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데,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1588-2504 번호로 문자를 보내시면 되는데, 출발지와 도착지만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개인이가 임의로 부산에서 인천으로 가는 교통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해볼텐데, 문자 입력란에 출발지인 부산과 도착지인 인천만 입력하시고 보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유의하실 점은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다른 내용은 적지 않고 출발지역과 도착지역만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문자는 mms로 수신이 되며, 수신 시간은 1분이내입니다.

 

내용을 보면 예상시간과 총거리, 정체 구간에 대한 정보 등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제 이용해보시면 의외로 편리하고 좋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