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용어에 대해 알아봅시다.

용어 알아보기 

고속도로를 다니다보면 마주치게 되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IC, TG, JC 등이 있는데, 각각의 의미들을 대해서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톨게이트(TG)나 인터체인지(IC) 정도는 알고 계시리라 보는데, 그 외의 용어들에 대해서는 조금 생소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고속도로 용어는 크게 5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용어마다 약자를 사용하는데 풀네임을 생각하여 연관지어보면 간단히 답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의 경우는 운전을 해와서 그런지 외우지 않아도 연관이 되던데, 운전을 하시다보면 자연스레 알게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무튼, IC는 Inter Change의 약자로 나들목이라고도 합니다.

고속도로와 일반도로가 만나는 지점인데, 고속도로가 올라가거나 내려오는 길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TG는 Toll Gate의 약자로 모두가 아시는 요금소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속도로를 올라갈 때에 표를 받거나 고속도로에서 내려올 때 요금을 내는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JC는 Junction의 약자로 분기점을 의미합니다.

IC가 고속도로와 일반도로가 만나는 지점이라고 한다면, JC는 고속도로에서 고속도로를 갈아타는 지점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외에 TN는 Tunnel의 약자인데, 생각하신 그게 맞습니다. 산을 뚫어 만든 통로 즉 터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SA는 Service Area의 약자로 고속도로의 꽃인 휴게소를 의미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