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 푸는데 얼마나 걸리까?

  암호

개인정보 보안이 중요해진 만큼 인터넷 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다양한 패턴(?)이 나오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숫자로만 이루어진 구성이었다가 지금은 숫자와 영문, 특수문자 등을 활용한 다양한 비밀번호가 사용이 되고 있는데, 보안을 생각한다면, 특수문자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이 안전성에 있어서는 중요하다고 봅니다.

 

몇몇 사이트의 경우 비밀번호 조합에 있어서 특수문자를 요구하는데, 한편으로는 귀찮기도 하고, 익숙해진 비밀번호를 사용하려고 하다보니 쉽게 변경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비밀번호를 푸는 시간을 측정해 주는 사이트인데, 다양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푸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해보았더니 확실히 특수문자가 포함된 비밀번호가 안정성에 있어서는 가장 높았습니다.

 

비밀번호 푸는 시간 측정해보기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HOW SECURE IS MY PASSWORD? 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아래 빈칸에 측정하고자 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6자리 숫자(4자리)와 영문(2자리)를 조합해 보았는데, 0.5초만에 풀리네요.

 

 


 

이번에는 반대로 영문의 비율을 높이고 숫자의 비율을 낮추어서 해보니 11분이라는 시간이 측정되네요.

 

 


 

이번에 조합한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사용하여 측정해 보았는데, 소요 시간이 6일로 측정이 되네요. 특수문자가 포함이 되니 확실히 보안이 강화되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