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탐색기에 위치한 즐겨찾기 활용법

 즐겨찾기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저마다 즐겨찾기 항목이 있을겁니다. 자주 가는 사이트를 즐겨찾기로 지정해 놓음으로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도록 해주는데, 윈도우7을 사용할 때에도 이와같이 즐겨찾기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혹시나 즐겨찾기를 할 필요가 있나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바탕화면에 자주 사용하는 폴더나 프로그램을 꺼내 놓기에 사용을 안할 수도 있겠지만 관련 내용을 알아 두시면 분명 자주 사용하시게 되리라 봅니다.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즐겨찾기 항목이 있는데, 단축키(윈도우키 + E)를 사용하시거나 임의로 폴더를 선택하셔서 클릭하셔도 됩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내 사진이라는 폴더를 선택해서 즐겨찾기 항목에 추가를 할건데, 방법은 즐겨찾기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현재 위치를 즐겨찾기에 추가 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내 사진이라는 폴더가 즐겨찾기 항목에 추가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위의 방법은 추가하고자 하는 폴더를 찾아가서 실행을 해야 하지만 마우스로 직접 선택을 하신 후 즐겨찾기 항목에 추가를 해주셔도 됩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즐겨찾기 항목에 휴지통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기본 설정은 추가가 되어있지 않지만 휴지통 아이콘을 선택해서 즐겨찾기 항목에 옮겨 놓기만 하면 됩니다.

 

 


 

서로 비슷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상황에 따라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나름 편리하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 한번 적용해서 사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생각보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방법이라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