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프린터 공유방법 입니다

윈도우7 프린터 공유를 하려면 두가지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컴퓨터와 프린트를 USB로 연결하는 과정인데, 이 작업까지만 하시면 메인이 되는 컴퓨터에서는 프린터 작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노트북이나 다른 컴퓨터에도 프린터를 연결하고 싶다면 공유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 먼저 프린터와 연결된 컴퓨터에서 공유 설정을 해주시고, 이후 추가로 사용할 컴퓨터에서 공유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포스팅에서는 두가지 작업 중 가장 첫번째에 해당되는 공유 설정을 보겠습니다. 시작 항목을 선택하신 후 제어판을 클릭하여 줍니다. 

 

 


 

제어판 항목에서 보기기준을 범주로 하시고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고급 공유 설정 변경 항목을 선택합니다.

 

 


 

아래 보이는 항목들을 각각 체크 하여 주시면 됩니다.

 

 


 

동일하게 각 항목들을 체크 하여 주신 후 변경 내용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제 제어판에서 장치 및 프린터 항목을 찾으시면 되는데, 시작 항목에서 제어판 바로 밑에 장치 및 프린터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공유할 프린터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프린터 속성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개인이의 프린터는 HP Deskjet 4620을 사용합니다. 정품임에도 잉크가 저렴해서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서 공유 항목을 선택하신 후 아래 보이는 이 프린터 공유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여기까지 작업을 하셨으면 전체적인 프린터 공유 설정은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가 많지만 클릭만 하시다보면 금방이네요. 나중에 노트북을 가져와서 나머지 포스팅도 진행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