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최적화 이렇게 하세요.

최적화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컴퓨터를 좀 더 빠르게 사용하기 위함에 있습니다. 사실 최적화를 하려고 한다면 많은 부분에 있어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은 고사양의 컴퓨터가 답이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대부분 이정도는 하더라..라는 의미로서 생각하시면 됩니다

 

먼저 시작 항목을 클릭하셔서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제어판 위치는 아실거라 믿고 이미지는 생략했습니다. 이후 보기 기준을 범주 형태로 변경한 후 시스템 및 보안 항목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항목을 선택합니다.

 

 


 

고급 시스템 설정에 들어갑니다.

 

 


 

시스템 속성에서 고급 - 설정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고급 항목에서 변경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가상 메모리 영역에서 사용자 지정크기를 선택을 하셔야 하는데, 여기서 보셔야 할 부분이 권장이라는 항목입니다.

 

현재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권장 부분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개인이는 6130이 나왔네요. 이 수치를 사용자 지정 크기 항목에 처음크기와 최대크기을 동일하게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후 설정을 누르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시작 항목을 클릭하신 후 실행 항목에 msconfig 입력 하시면 되는데, 단축키(윈도우키 + R키)를 통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부팅항목에서 고급 옵션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부팅 고급 옵션 영역에서 프로세서 수 라는 항목이 있는데, 항목을 선택하여 보시면 최대 적용가능한 수치가 나옵니다. 이중 가장 높은 수치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계속해서 시스템 구성항목에서 시작 프로그램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만약 시작 프로그램에 여러 항목들이 존재한다면 그만큼 컴퓨터의 로딩시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면, V3 Lite 항목을 체크 해제 한다면 컴퓨터 시작시에 작동하지 않게 되는데, 백신 프로그램의 경우 항상 사용을 하기 원하신다면 체크를 하시는게 맞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하시고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 부분은 윈도우즈 기능 중에 필요하지 않는 서비스 항목을 사용/사용 안함으로 선택하는 부분인데, 개인마다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이 다르기에 선택을 하시기 전에 마우스로 해당 항목을 선택하시면 설명이 나오니 참고하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하였는데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됩니다.

 

 


  

 

 


 

 


 

선택이 끝나면 확인을 누르신 후 기다리시면 됩니다. 일정부분 시간이 소요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