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폴더공유 방법입니다.

윈도우7 폴더공유 입니다. 기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편리하게 생각되는게 있다면 그건 바로 공유라는 기능입니다. 공유를 통해서 편리하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 해당되는 폴더 공유방법도 사용하기에 따라 유용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부분이어서 포스팅 해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이미지가 많은데 단순 클릭만 하시는 부분이라서 어렵지 않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공유를 하고자 하는 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속성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상위 항목에서 공유를 선택하신 후 공유(S)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역삼각형 항목을 선택하신 후 Everyone 항목을 선택하시면 추가(A) 항목이 활성화 됩니다. 추가를 선택하여 줍니다.

 

 


 

Everyone 항목이 추가 되었으면 사용 권한 수준을 설정해 주셔야 하는데 항목을 클릭하면 읽기, 읽기/쓰기, 제거 항목이 나옵니다. 이중 읽기/쓰기 항목을 선택하여 주신 후 공유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폴더가 공유되었다는 문구가 보이는데, 아직 과정이 좀 더 남았습니다. 우선은 완료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제 다시 원점으로 와서 공유 항목에서 고급 공유(D)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선택한 폴더 공유(S)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권한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앞서 추가하였던 Everyone 항목을 선택하신 후에 아래 사용권한에서 모든 권한에 허용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공유 항목 제일 마지막에 있는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항목을 선택하시면 다른 네트워크 프로필에 대한 공유 옵션 변경 항목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맨 아래에 있는 두 항목의 설정을 변경하여 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폴더 공유 설정은 끝이 납니다. 이제 폴더 공유했던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이 공유된 파일이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삭제 전에 확인을 해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