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폰트 설치 입니다

윈도우7 폰트 설치 방법입니다. 윈도우7에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포스팅에서는 두가지 방법으로 소개하였지만 모두 간단하게 적용을 하실 수가 있으니 어렵지 않습니다. 

 

개인이도 선호하는 글씨체가 있는데, 작업 환경이 다르면 즐겨 사용하는 글씨체가 없어서 이전에 작업하던 문서의 글씨체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그래서 usb메모리 등에 관련 폰트를 넣어 다니는 경우도 있는데,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먼저 시작 메뉴를 클릭하셔서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제어판에서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으로 설정하시면 글꼴이라는 항목을 손쉽게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관련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현재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글꼴를 보여주는데, 이곳에 사용하고자 하시는 폰트를 드래그로 옮겨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제주한라산 폰트를 드래그를 통해 넣었는데, 글꼴 설치 중이라는 팝업과 함께 파일이 적용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정상적으로 글꼴이 설치되어 있는지 한글 문서를 통해 확인 해보면 제주 명조와 제주한라산 글꼴이 설치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간편하게 하시려면 해당 폰트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설치라는 항목을 클릭하여 주셔도 해당 폰트가 설치가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 하시든 적용은 되지만 처음 폰트 설치를 하신다면 첫번째 방법을 통해 폰트가 위치한 경로를 한번쯤 확인하시는 것도 괜찮다라고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