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관리자권한 입니다

윈도우7 관리자권한 포스팅입니다. 종종 윈도우7을 사용하다보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야 한다는 팝업창을 만나보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셔야 하는데 매번 이와같이 하게 되면 번거러울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7 에서 최고 관리자 권한은 administrator 계정인데 이를 활용하면 프로그램을 실행함에 있어서 번거러운 과정없이 바로 실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설정을 하실려면 시작 항목을 클릭하시고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제어판에서 보기 기준을 범주로 선택하신 후 사용자 계정 추가 또는 제거 항목을 선택합니다.

 

 


 

개인이는 이미 관리자 권한을 획득한 상태이기 우측에 Administrator 계정이 보이는데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았다면 관련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 관리자 계정을 추가 하기 위해 다음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시작 항목을 클릭하시고 검색 항목에 cmd 라는 명령어를 입력하여 줍니다.

 

 


 

cmd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이라는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cmd가 실행이 되고 나면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명령어를 입력하여 줍니다.

 

입력시 띄어쓰기를 지켜 주시고 명령어 입력 후 엔터를 선택합니다.

 

 


 

명령어가 제대로 입력이 되었다면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출력이 됩니다.

 

창을 닫은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줍니다.

 

 


 

재부팅 후 동일한 방법으로 계정관리 항목에 오시면 우측에 Administrator 라는 항목이 만들어졌음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자동으로 계정이 변경되어 적용이 됩니다.

 

 


 

이와같이 설정을 하시고 나면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했던 프로그램이 별다른 과정 없이 바로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