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파일 선택을 손쉽게 해보자.

  윈도우7 팁

윈도우7에는 숨겨진 기능이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몰라도 사용하는데에는 지장은 없지만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이 되기도 하고 오~ 라는 감탄사와 함께 잠시지만 신기해 하는 자신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지금 소개하는 방법도 사용하기에 따라 호불호가 있기는 하겠지만 알아 두시면 언제고 한번쯤은 사용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할 때에는 Ctrl 키나 Shift 키를 활용하여 하나 이상의 파일을 선택하여 사용을 합니다. 개인이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이미지를 선택해서 포스팅에 사용을 하는데, 이미지가 많거나 할 때에는 한번의 마우스 클릭 실수로 인해 선택했던 이미지가 모두 해제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활용하기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일반적인 파일 선택과는 다른 점이 보이실겁니다. 바로 이미지(또는 파일)에 체크 항목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는데, 서너개의 파일 선택에 있어서는 유용한 점이 없을지 모르지만 다량의 이미지를 선택할 때에는 이와 같이 체크 박스가 있어서 이미지를 선택하게 된다면 편리하게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설정을 하시려면 폴더 옵션 항목에 가셔야 합니다. 방법은 제어판에서 보기 기준은 작은 아이콘으로 설정하셔서 폴더 옵션 항목을 찾으시면 됩니다.

 

 


 

또는 시작 메뉴를 선택하신 후 검색 항목에 폴더 옵션이라고 입력하시면 보시는 것처럼 관련 항목이 나옵니다.

 

 


 

폴더 옵션 항목이 나오면 보기 항목 중에 확인란을 사용하여 항목 선택을 찾으셔서 체크 하여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적용을 했는데도 이미지를 보면 체크 박스가 활성화 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미지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체크 박스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시면 체크 박스 항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사용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이미지를 선택하실 때 빨간 네모 박스 영역이 있는 부분을 선택하셔야 여러개의 파일이 연달아 선택이 됩니다.

 

만약 체크 박스가 있는 위치가 아니라 이미지의 중앙 부분을 선택하면 지금까지 선택했던 이미지들이 모두 풀리게 되버립니다.

 

 


 

개인이는 관련 기능을 처음에는 사용을 했다가 지금은 사용을 하지 않는데,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생각보다 유용하리라 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