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추가하려면?

  활용하기

작업표시줄에 즐겨 사용하는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마우스로 해당되는 아이콘을 선택한 후 드래그를 통해 이동을 시켜 주면 되는데, 이 방법의 경우 작업표시줄이 잠겨 있는지를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이 방법도 어렵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지금 소개해드리는 방법이 더 간편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래 보이는 이미지는 개인이의 작업표시줄인데, 평소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콘을 추가하기 전에 기존에 있던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서 제거하는 방법부터 보겠습니다.

 

개인이는 크롬 아이콘을 제거 할건데, 해당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이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라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관련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바로 아이콘이 삭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아이콘이 삭제가 되었지만, 작업 표시줄에서 삭제된 것이지 실제 프로그램이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추가하시려면 추가하고자 하는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작업 표시줄에 고정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끝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작업표시줄이 잠겨 있어도 적용이 되며, 추가하려는 아이콘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만 하시면 되기에 간단하게 적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