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작업표시줄에서 바탕화면 바로보기

  방법 알아보기

작업표시줄에서 바탕화면을 바로 보는 방법은 마우스 클릭 하나만으로 가능합니다. 여기서 보셔야 할 부분은 작업표시줄을 활용해서 보는 방법이라 마우스 클릭을 말했는데, 간단하게 하시려면 단축키 (윈도우 키 + D)를 사용하시면 바탕화면을 바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하든 상관은 없지만 사용자의 환경이 다 다르기에 알아 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활용방법을 보기 위해서 임의로 폴더 창 하나와 개인이가 즐겨 사용하는 칼무리를 바탕화면에 두었습니다. 칼무리는 안카메라와 같은 화면캡쳐프로그램인데 프로그램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관련글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화면캡쳐프로그램 / 칼무리 사용법과 다운로드

 

컴퓨터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면캡처도구

 

 


 

다시 본론으로 와서 작업표시줄 우측을 보시면 빨간 네모박스 영역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바탕화면 보기라는 문구와 함께 바탕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실제 마우스를 해당 위치에 두면 아래와 같이 투명하게 처리되어 바탕화면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해당 영역을 마우스로 클릭하게 되면 모든 창이 작업표시줄 아래에 위치하고 바탕화면만 보이는데, 잠깐동안 바탕화면을 보려고 할 때는 해당 위치에 마우스만 가져다 놓으시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윈도우7 64비트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에어로 피크 기능을 통해서도 바탕화면을 바로 볼 수 가 있습니다. 관련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시작 메뉴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속성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작업표시줄 항목을 선택하시고 맨 아래에 보시면 Aero Peek로 바탕 화면 미리 보기 라는 영역이 있는데, 관련 항목을 체크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여 주시면 적용이 됩니다.

 

 


 

에어로 피크 기능이 설정되었으면 확인을 해보아야 하는데, 보시는 것처럼 바탕하면에 작업하고 있는 창이 보입니다. 이때에 관련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윈도우키 + 스페이스 키를 동시에 눌러 줍니다.

 

 


 

윈도우키 + 스페이스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보시는 것처럼 현재 사용되고 있는 영역이 투명화가 되면서 바탕화면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도 바탕화면을 볼 수도 있지만 단축키를 익혀 두시고 사용하시면 나름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