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켰더니 다른 사이트가 같이 뜬다면?

익스플로러

 

 

개인이의 경우 나름 PC관리를 하고 있는 편이기에 자주 접하는 환경은 아니지만, 어제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인터넷 창이 중복으로 뜨는 현상을 경험하였기에 관련 내용을 공유하려 합니다.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했듯이 밑에 이미지를 통해 설명하는게 빠를 것 같습니다.

 

개인이의 인터넷 환경은 네이버가 시작 페이지로 고정이 되어 있는데,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면 네이버가 실행됨과 동시에 네이트 사이트까지 실행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대부분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같은 악성코드 형태라고 볼 수 있는데, 그것과는 조금 차이가 있는 현상입니다. 만약, 애드웨어나 스파이웨어 등의 형태라면,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를 해주셔야 하는데, 개인이와 같은 증상이라면 먼저 아래의 방법으로 시도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인터넷 창을 실행시킨 후 인터넷 옵션항목에 들어갑니다. 인터넷 옵션은 인터넷 창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형태를 클릭하면 인터넷 옵션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관련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활성화가 됩니다. 여기서 보셔야 할 것은 홈 페이지 영역에 있는 주소를 보시면 네이버 이외에도 네이트라는 사이트 주소가 함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네이버 사이트 하나만 있던 설정이 두개로 되어 있는 건데, 필요하지 않는 사이트를 삭제하여 주시면 위의 현상을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실행시켰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따라 해결방법이 달라지기는 하지만, 개인이와 같은 증상이라면 이렇게만 하시면 해결이 되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