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려진 크롬 속도를 빠르게?

크롬

 

개인이는 익스와 크롬을 번갈아 사용을 하는데, 모바일에서는 크롬이 익숙해서 크롬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의 장점을 말하라고 한다면, 무엇보다 빠른 속도를 말할 수 있는데, 종종 크롬을 사용하다 보면 느려진 환경을 경험할 수가 있습니다.

 

크롬

 

빠른게 장점인데, 어느날 느려진다면 해결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먼저 주소창에 chrome://about을 입력하면 크롬 내부 주소를 활용한 다양한 명령어가 나옵니다. 페이지 맨 하단에 보시면 chrome://restart 라는 명령어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재시작하라는 명령어인데,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체감이 다릅니다. 어떤 분은 빠른것 같다라고 하시고, 어떤 분은 잘 모르겠다라고 하는데, 말 그대로 재부팅의 개념과 같아서 일시적인 체감은 있을거라는 생각은 해봅니다.

 

개인이의 경우 체감이 크지는 않았지만, 순간 오 ~ 라는 생각을 하기는 했습니다.

 

적용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네이버로 되어 있는 주소창에 chrome://restart 주소를 입력하여 줍니다.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누르시면 크롬 창이 닫아졌다가 다시 활성화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설정을 통해 이전에 종료한 탭을 다시 복원하도록 되어 있는 경우는 재시작이 무한 반복되는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개인이는 이전 항목이 많지 않아서 인지 그런 경험은 아직 없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