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재생 버튼 클릭하지 않고 자동 재생 하는 방법

유튜브 자동재생

 

 

유튜브 영상을 볼 때 일반적인 방법은 재생 버튼을 클릭해서 해당 영상을 시청해야만 합니다. 사용자가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찾아 보는거야 재생 버튼을 클릭해야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 해당 영상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을때에는 재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바로 관련 영상이 나온다면 방문자 입장에서는 작지만 편리함을 느낄 수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유튜브 영상을 가져올 때에는 다음과 같이 관련 소스만을 선택해서 복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동영상이 완료되면 추천 동영상 표시 항목이 체크 해제되어 있는데(일반적인 설정은 체크입니다.) 

 

이전 글을 통해 동영상이 완료되면 추천 동영상 표시 항목을 체크 해제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였는데, 궁금하시다면 관련 글을 클릭 해보시면 유튜브를 활용하여 글을 쓴다면 이렇게 해보자.

 

 

 


 

유튜브 영상이 바로 재생이 되게 하려면 이전 소스 코드 사용이라는 항목을 체크해야 합니다. 여기서 보셔야 할 부분은 체크 했을때의 소스 코드와 체크 하지 않았을때의 소스 코드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이전소스코드 사용에 체크를 하시고 해당 코드를 복사하실때 &autoplay=1 라는 코드를 추가시켜 주어야 하는데, 여기서 사용할 주소는  모두 사용하는게 아니라 빨간색으로 된 부분만을 사용합니다.  <embed src 부터 </embed>까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후 빨간색으로 된 주소를 다시 보시면  ko_KR 이라는 코드가 보입니다. 이 코드 바로 뒤에 &autoplay=1 코드를 넣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object width="560" height="315"><param name="movie" value="//www.youtube.com/v/Hqx3ru6swe4?version=3&amp;hl=ko_KR&amp;rel=0"></param><param name="allowFullScreen" value="true"></param><param name="allowscriptaccess" value="always"></param><embed src="//www.youtube.com/v/Hqx3ru6swe4?version=3&amp;hl=ko_KR&autoplay=1&amp;rel=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560" height="315"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embed></object>

 

정리하면 총 3가지 단계로 진행하였는데, 첫째가 이전소스 코드 사용 항목을 체크하고 다음으로 <embed src 부터 </embed>까지의 주소만 사용하며, 마지막으로  ko_KR  코드 바로 뒤에 &autoplay=1 만 입력하여 주면 끝입니다. 이와같이 수정을 하신 후 해당 주소만 복사하면 자동재생이 되는 것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