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활용하여 글을 쓴다면 이렇게 해보자.

유튜브

 

 

포스팅을 하다보면 유튜브 영상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음악이나 영상에 관련된 분야라면 그 비중을 이루 말할 수가 없을텐데, 작은 부분이지만 방문자에게 좀 더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불후의 명곡 가정의 달 특집 편 중에 일부분인데, 휘성과 아버지가 부른 하얀나비라는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을 모두 다 보고 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추천 영상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에 따라 일회적인 시청을 할때가 있고,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보는 경우도 있는데, 아래와 같이 추천 영상이 나타나게 되면 포스팅을 했던 정보와는 다른 내용이 되어버리게 됩니다.

 

물론, 추천 영상 표시가 좋은 점도 있지만, 개인이의 경우 영상들을 계속해서 보는 경우도 있어서 이런 부분들이(추천 영상들이 나타나는 것) 아쉽게 다가옵니다.

 

PC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이 추천 영상이 표시가 되도 다시 재생을 시키면 되지만, 모바일의 경우라면 조금 다릅니다. 동영상 추천 표시 기능으로 인해 해당 영상을 다시 보려면 새로고침을 하거나 관련글을 다시 클릭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PC유입자에게는 별 의미가 없는 항목이지만, 모바일 유입자를 생각한다면, 추천 동영상 표시 항목을 체크 해제 하시는 것이 좋으리라 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공유 항목에 동영상이 완료되면 추천 동영상 표시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이 체크 된 상태에서 소스코드를 사용한다면, 추천 영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항목을 체크 해제 하셔서 소스를 활용하시면 추천 동영상이 표시기 되지 않습니다.

 

 


 

아래 영상은 추천 동영상 표시 기능을 해제하여 올린 자료인데, 노래도 들으시면서 영상 마지막에 추천 동영상이 나타나는지 한번 확인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