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프로필 설정을 통해 블로그를 홍보하자.

티스토리 프로필

 

 

프로필은 개인의 신상명세와 경력 등에 대한 내용을 기록한 서식을 뜻합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나를 알리는데에 사용된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도 프로필 기능이 있는데, 주로 사이드바를 활용하여 공지사항처럼 이메일이나 기타 연락처 등을 남기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블로그를 홍보하기 보다는 블로거를 홍보하기에 적합합니다.

 

만약, 블로거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홍보하는데에 목적이 있다라면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프로필 기능을 이용하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개인이의 댓글 상태를 보면 빨간색 네모 박스 영역에 빈공간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필 설정을 하신 상태라면 PROFILE 이라는 항목이 있어야 합니다.

 

 

 


 

프로필 항목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관리자 항목에서 환경설정 / 기본정보 / 내 프로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아래 프로필 추가 영역이 있는데, 이 항목을 통해 프로필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프로필 서비스 항목을 클릭하면 마이뷰와 트위터, 사용자 입력등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설정방법은 해당 주소만 입력 해 주시면 됩니다. 마이뷰의 경우 다음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추가 항목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우측에 마이뷰와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트위터 또한 해당 계정을 입력하고 추가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입력 항목은 페이스북이나 미투데이 등과 같은 사이트 전체 주소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마치고 나서 생긴 프로필 영역을 클릭하면 앞서 설정한 프로필 항목들이 나오게 됩니다. 본인의 블로그 뿐만 아니라, 타인의 블로그에 댓글을 남겨도 프로필 설정이 나타나니, 나름 홍보 효과로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을 해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