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누락? 문의 방법과 솔직한 후기

네이버

 

네이버 고객센터 횡포인가? 자신감인가? 이전 글을 통해서도 언급을 하였지만, 현재의 네이버는 더이상 고객을 위한 서비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개인이도 아무런 이유없이 네이버에서 모든 포스팅이 노출되고 있지 않는 상태인데, 아무리 문의를 해보고 의견을 보내 보아도, 전혀 답을 주지 않습니다. 심지어 개인이는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데,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네이버 고객센터를 직접 찾아가 보았지만, 네이버 정책은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를 찾아간 후기는 조만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점유율의 8~90%를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이기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울며 겨자 먹기로 포스팅이 노출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중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것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 것인데, 현재 고객센터는 전화 응대는 하지 않고, 오직 네이버 도움말을 통한 메일 접수만 받고 있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홈페이지 맨 하단에 위치한 네이버 도움말 항목을 선택합니다.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하면 되는데, 개인이는 블로그 항목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현재 블로그의 글들이 검색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에 블로그 검색 반영 요청 항목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또는 타스토리와 같이 외부 블로그의 경우 첫번째 항목을 선택합니다.

 

 

 


 

개인이는 티스토리를 운영하기 있기에 외부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RSS피드 등록 여부를 묻는 창이 나오고 등록이 되었다면 등록된 상태입니다. 항목을 선택합니다.

 

 

 


 

위의 작업을 완료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누락된 글들에 대해 문의를 하실 수가 있는데, 한번에 보낼수 있는 최대 문의는 5개가 전부입니다. 현재 네이버 고객센터는 고객과의 소통을 중단한 상태인데, 이와같이 문의를 보내도 답변은 주지 않는다는 안내와 복불복으로 이루어지는 문제 해결 밖에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