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블로그 로딩 속도는 안전한가요?

블로그 로딩 속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들어왔던 말들이 블로그 최적화와 관련된 내용이 많았습니다. 블로그 최적화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광고의 위치만을 생각하기 쉬운데, 중요한 부분이기는 하지만, 블로그의 로딩 속도 다시 말해, 방문자가 페이지를 열어볼 때에 얼마나 로딩이 빠르게 되는지에 따라 블로그 최적화를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살펴보면 페이지의 로딩 속도를 확인하라는 메세지를 볼 때가 있는데, 로딩이 빠르게 되지 않는다면 그만큼 유입자의 수가 감소될 수 밖에 없기에 블로그의 최적화를 말할 때에 로딩 속도를 빼 놓을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 구성이 나옵니다. 로딩 속도를 확인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시고 Time It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서 no. of calls(0=forever) 항목은 페이지의 로딩 속도를 몇번 할 것인지에 대한 항목입니다. 숫자 5라고 입력되어 있으면 5번 체크를 하겠다는 말입니다. Call interval(secs) 항목은 5번의 체크를 할 때에 몇초에 다시 체크 할 것인지를 묻는 것입니다. 현재 항목이 숫자 5라고 입력되어 있기에 1번의 체크를 하고 나서 5초 뒤에 다시 측정하겠다는 말이 됩니다.

 

 


 

 

체크를 할 때마다 우측 화면에 WebWait Loading 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고 이후 결과치가 나타나게 됩니다.

 

 

 


 

 

개인이는 위의 수치에서는 5번을 하겠다고 했는데, 수치를 2로 수정해서 얻은 결과치입니다. 2 runs 라고 적힌 부분이 보이시져? 이는 2번을 체크한 평균 값인데, 3.73 이라는 낮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인터넷 회선에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 체크 할 때는 1초대였는데, 밖에서 노트북으로 측정을 했더니 이런 결과가 나오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