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원하는 위치에서 재생하는 방법

유튜브

 

 

포스팅을 하다보면 유튜브를 활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개인이도 종종 활용하기도 하는데, 유튜브 영상이 길거나 하는 경우에는 잘 보지를 않거나 다른 글을 검색해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문자 입장에서는 원하는 정보나 영상만을 보기를 원하는데, 지나치게 내용이 길어지게 된다면 포스팅으로서의 가치가 떨어질지도 모릅니다.

 

현재 유튜브에서는 공유 항목을 통해 동영상 공유, 소스코드, 이메일 방법으로 지원이 됩니다. 대부분 소스코드를 사용해서 영상을 활용하실텐데, 원하는 구간(영상)에서 부터 동영상이 시작되기를 원하신다면, 3가지 항목 중 동영상 공유 항목을 통해 사용을 하시면 좀 더 방문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포스팅이 되리라 생각해봅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 보시는 바와 같이 공유 기능에 3가지 항목으로 지원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중 동영상 공유 항목을 선택합니다. 

 

 


 

동영상 공유 항목 중 우측에 보시면 시작시간이라고 있습니다.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동영상이 시작되기를 원하는 시간대를 입력합니다. 개인이는 그냥 1분 11초라고 적어 보았습니다. 이후 옆에 있는 주소를 클릭하면 주소 마지막에 1m11s라고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1분 11초에서 영상이 재생되는지를 확인해 봅니다. 개인이는 링크(Ctrl +k)를 통한 방법으로 해보았습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셨나요? 영상은 개그콘서트 중의 두근두근 코너입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